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비타민C 식이유황MSM 비타민P : 환하고 탄력있는 피부와 건강까지?

by 건강폴더 2022. 1. 31.

환하고 탄력 있어서 젊어 보이는 피부와 건강까지 함께 챙길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아마도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볼 텐데 오늘은 비타민C  식이유황 MSM 그리고 비타민 P를 그런 관점에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오늘 포스팅은 유튜브 김약사TV 채널의 "피부를 젊게 하는 영양소 3가지" 편을 참조하여 작성하였고, 맨 아래에 동영상을 확인하실 수 있으니 잘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시면 구독과 좋아요도 부탁드립니다.

 


강력한 항산화 비타민 C


비타민 C가 풍부한 시트러스 감귤류


비타민C의 항산화 기능 많이 들어보셨죠? 이 항산화 기능이 피부에는 미백, 색소침착 억제, 트러블 개선의 역할을 해서 전반적인 피부미백과 탄력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 비타민 C가 부족하면 건강한 콜라겐 생성이 어렵답니다. 리신이란 아미노산이 비타민C와 결합하여 피부, 근육, 관절 등 필요한 곳에 콜라겐을 생성한다고 해요. 

​김약사님이 약국 현장에서 지켜본바, 항바이러스와 항산화 기능 증진을 목적으로 비타민C 하이도스 혹은 비타민C 메가도스를 했더니, 몇 개월 후에 생각지도 않았던 피부미백과 탄력 증진이란 보너스를 덤으로 받는 분들이 많았다고 해요. 

감기에 자꾸 걸려서, 또 소화 능력 (저산증) 개선을 위해 비타민 C를 먹었더니, 뽀얀 탄력 피부가 되었더라는 경우도 있었다 합니다. 의도한 것은 아니지만, 피부와 건강을 동시에 잡게된 행운이 아닐까 합니다.​

한 가지 꼭 기억해야 할 건, 그냥 일반 용량으로 나오는 기대해 볼 수 있는 효과는 아니라는 점입니다. 비타민C 일일 권장량이 100mg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것으로는 별다른 차별성이 만들어지지 않고 적어도 하루 3000-6000mg 정도는 되어야지 6개월 정도 후에 체감하는 편이라고 합니다. 

​"뭐? 하루6000mg 이라고? 약으로 배를 채워라 채워~" 하시는 분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가만 생각해보면 우리가 영양제 및 영양소를 처방약과 같은 개념에서 비교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영양제, 영양소를 차라리 몸에 좋은 음식이라고 생각한다면, 과용되지 않는 선에서 듬뿍 섭취하여 6개월 후에 변화가 나타날 수 있다는 것이 자연스럽게 느껴질 수도 있지 않을까요?



콜라겐 도우미 식이유황 MSM


광물로서의 유황은 식이유황과 다른 형태입니다


식이유황 MSM은 (Methyl Sulfonyl Methane)이라는 영어단어의 약자로서 처음 들어보신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실상은 이미 많은 연골 무릎 영양제에 주된 성분으로 포함되어 있고, 유황을 식물성분에 결합해서 먹을 수 있도록 만든 제품으로 옵티 MSM 이란 원료회사가 유명합니다. 

콜라겐 합성에 비타민 C보다 더 중요한 역할을 하고, 항산화 면역력강화, 관절 염증 개선, 글루타치온 농도 증진 등의 효과가 알려져 있습니다.

관절에 튼튼한 콜라겐이 필요하듯, 피부도 튼튼한 콜라겐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콜라겐 사슬들은 이황화결합을 통해 서로 튼튼하게 묶인다고 하는데, "황"이란 글자에서 알 수 있듯, 몸속에 양질의 황이 많이 있어야 콜라겐이 튼튼하게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튼실한 콜라겐은 피부 탄력 개선, 미백, 및 탈모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혈관 투과 도우미 비타민 P


바이오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한 짙은 색깔 열매들


비타민 P가 낯설게 느껴질 수도 있겠습니다만 투과성에 해당하는 영어 단어 Permeability에서 혈관 투과성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많은 성분을 통칭하여 부르는 말이 되겠습니다. 보통은 바이오플라보노이드 Bioflavonoid를 총칭하는 말로도 쓰입니다.

감귤(Citrus)류 레몬, 오렌지, 귤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답니다. 바이오플라보노이드 비타민P는 항산화 기능이 비타민C의 약 50배이고 (모세) 혈관벽을 탄력 있게 만들어 줘서 멍, 타박 등의 혈관 손상을 빨리 복구시켜준다고 합니다. 혈관 투과성을 촘촘하게 개선하고, 비타민C와 함께 먹으면 시너지 효과를 낸다고 합니다. 

늘어지고, 얇아지고, 약해진 혈관을 탱탱하고 탄력있게 만들어 준다니까 바로 피부가 떠오르시지 않나요? 예, 맞습니다. 고가의 리프팅 화장품의 주원료가 바로 비타민 P 바이오플라보노이드 성분이라고 합니다. 

바이오플라보노이드는 1,000여 가지의 매우 많은 종류가 있는데, 대표적인 것으론 루틴, 헤스페리딘, 펙틴 등이 있습니다. 비타민P는 하지정맥류, 정맥염, 정맥혈전 개선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 본 포스팅을 작성하며 아래 내용을 참조하였습니다